커뮤니티

[일일 시황] 3월18일 일일시황

골드 가격, FOMC 결과 앞두고 관망세 형성에 보합세

 

골드 가격은 연방공개시장위원회 결과 발표를 앞두고 미 국채 금리가 큰 폭으로 올랐음에도 전반적으로 비둘기파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에 보합세를 연출했다. 이후 연준의 가이던스의 유지 및 파월 의장의 강한 금리인상 및 테이퍼링 부정등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. 연준이 팬데믹 기간 적용했던 은행의 자본 규제 완화 혜택(SLR)의 연장은 없었다.

 

최근의 긍정적인 경제지표와 1 9천억 규모의 부양책 도입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보급의 확대 등을 고려했을 때 연준의 경제전망이 더 낙관적으로 변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고, 점도표 상의 기준금리 인상 시점이 앞당겨지거나, 경제 전망이 개선된다면 국채 금리의 상승을 부추길 수 있다. 실제로 이날 미 국채 10년물 금리는 1.67%를 넘어서며 상승세를 보였으나 FOMC이후 하락하였다

 

반면 유럽의 코로나19 상황이 다시 악화되고 있는 점은 금 가격을 지지하는 요인이다. 독일과 프랑스 등 유럽 각국에서 신규 확진이 다시 증가하면서 '3차 유행' 우려가 제기되는 중이고 유럽 다수 국가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일시 중단하는 등 백신 보급에도 차질이 발생하고 있다. 이날 발표된 미국의 경제지표는 대체로 부진했다. 2월 신규 주택착공은 전월 대비 10.3% 감소한 142 1천 채를 기록해 시장의 전망치 2.5% 감소에 못 미쳤고, 주택착공 허가 건수도 10.8% 감소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 7.0% 감소를 하회했다.

 

ㆍ 금 현물 전 거래일 대비 $13.50 상승한 $1,744.440

 

ㆍ 은 현물 전 거래일 대비 $0.3750 상승한 $26.3350        

[출처:유진투자선물]

이전글
3월19일 일일시황
다음글
3월17일 일일시황

해당글에 대한 짧은 의견이 없습니다.